뉴스로 보는 주식

LG유플러스, 2분기에도 실적 개선 흐름 이어져...성장 기대감 지속

Atomseoki 2018. 8. 7. 08:10
반응형

LG유플러스(032640)에 대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졌으며 향후에도 가입자가 늘고 콘텐츠가 다양화되면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2분기 요금 규제 탓에도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고, 이익은 더 늘었으며 비용이 줄면서 실적이 성장했다. 


마케팅 비용을 비롯해 전체 비용이 1% 가까이 줄아 2분기 매출이 1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매출이라 할 수 있는 영업수익은 3.2% 증가했으며 요금 규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무선수익은 가입자가 늘면서 0.5%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간이 갈수록 요금 규제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력은 줄어들고, 반면 가입자 시장은 안정적이라 변화가 없을 전망이라고 봤다. 비용 통제가 수익의 관건이 되는 상황에서 지금의 사업자간 경쟁과 규제 환경하에서 가입자 시장은 안정적일 수 밖에 없으며, 이는 안정적인 수익구조가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