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팬오션, 벌크 사업부 실적 호조

Atomseoki 2019. 5. 16. 08:21
반응형

팬오션(028670)에 대해 눈에 띄는 실적을 기록했다.

팬오션의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수준이며 벌크 사업부 실적 호조에 기인한다.

매크로 변수가 존재하나, BDI(벌크선운임지수)는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수요는 최악을 통과했으며 공급 축소에 따른 벌크선 수급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BDI는 5월14일 기준 1043포인트를 기록하면서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다.

BDI 상승 이유로 △중국의 철광석 수입 재개 △인도, 베트남 등 신흥국 중심으로 석탄 물동량 증가 △남미 지역 곡물 출하에 따른 물동량 증가 △니켈, 망간, 보크사이트 등의 비철금속 물동량 증가를 들었다.

이어 향후 벌크선 업황의 추가적인 개선의 열쇠로 △중국 경기 개선 방향 △미중 무역 합의 여부 및 시점 △노후 벌크선 해체량 규모를 들었다.

벌크 수요는 회복되고 IMO 황산화물 규제로 인한 폐선 확대 및 신규 발주 감소에 따른 벌크선 공급 증가율이 감소하면서 중장기 벌크선 업황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팬오션은 현재 PBR 0.87배로 이전 BDI 최악 시점인 2016년 평균 PBR 밸류에이션 0.84배와 유사하다.

중장기 업황 개선 및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팬오션 개별 이익 확대로 PBR 밸류에이션 상승을 기대해 볼만한 시점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