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포스코켐텍, 가장 매력적인 2차전지 소재업체

Atomseoki 2018. 10. 1. 08:23
반응형

포스코켐텍(003670)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양극재와 음극재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는 2차 전지 기업밸류에이션 재평가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


본업에서 내화물 고가격 원료 소진, 로재정비 단가 인상, 생석회 대수리 마무리, 화성품 포뮬려 개선 등을 바탕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328억원을 기록할 것음극재는 강한 수요를 바탕으로 2월 완공된 신규 설비까지 가동률이 100% 이상으로 올라오면서 매출액 200억 원 이상이 기대된다.


2차전지 소재업체 중 포스코켐텍의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이란 관측이다. 최근 포스코는 포스코켐텍과 포스코ESM의 합병 추진에 착수했다. 포스코켐텍의 음극재 캐파는 중장기적으로 7만4000톤, 포스코ESM의 양극재 캐파는 2022년까지 약 6만톤 이상이 예상되며 합병이 완료되면 동사는 국내 음극재와 양극재 업체를 통틀어 가장 큰 규모의 캐파를 보유하게 된다.


중장기적으로 음극재와 양극재 사업을 동시에 영위한다는 측면에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피엠씨텍의 침상코크스는 수급이 타이트하게 유지되면서 내년 출하량은 올해 대비 10% 늘어날 전망다.


본업과 음극재 사업, 피엠씨텍의 실적이 내년에도 견조할 것으로 기대되며 장기적인 성장 또한 명확하므로 2차전지 소재 업체 중 여전히 가장 매력적이라고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