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푸드나무, 비수기 진입에도 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

Atomseoki 2018. 12. 20. 08:19
반응형

푸드나무(290720)에 대해 비수기 진입에도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4분기 매출액은 3분기 성수기를 지나 겨울철 비수기 진입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감소가 예상되지만 홍콩 수출실적과 판매 채널 확대 영향으로 과거 패턴보다는 영향이 적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 랭킹닷컴 플랫폼을 통한 매출 고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내년 판매채널 및 플랫폼 확대, 물류비 절감 효과 덕분에 영업이익이 40%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푸드나무는 올해부터 마트, 홈쇼핑, 편의점 등 오프라인 시장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는 판매 고성장을 유지하고, 광고 효과를 통한 소비자층 확대에 목적이 있다. 


또한 푸드나무의 국내 최대(월간 100만 페이지뷰)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을 플랫폼화해 '개근질마트'를 런칭했고, 최근 간편건강식품을 넘어 웰니스라는 더 넓은 카테고리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프리미엄 다이어트 전문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를 오픈했다. 


높은 입점 수수료에도 불구하고 계약 브랜드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내년 1분기 이후 가시적인 실적이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