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지니언스, 사물인터넷 시대 통합 보안 플랫폼 선두주자

Atomseoki 2018. 12. 19. 23:48
반응형

니언스(263860)에 대해 IoT(사물인터넷) 시대 통합 보안 플랫폼 선두주자로 강력한 성장동력을 보유했다고 분석했다.


통합 보안 솔루션 개발 사업자인 지니언스가 국내 NAC(Network Acess Control) 시장점유율 45%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에서 시장점유율 70%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며 공공부문에서 제품기획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니언스는 2017년 미국과 일본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NAC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18개국 24개 현지 파트너 회사를 통해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니언스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의 경쟁력에 주목했다. 글로벌 EDR 시장은 2020년까지 약 15억달러 규모로 성장이 기대된다. 머신러닝을 탑재한 지니언스 EDR 솔루션의 악성코드 탐지율은 99.5%로 60%대 탐지율을 보이는 전통적인 백신보다 높다. 또 비정상, 이상행위 탐지를 통한 신종 공격에도 대응이 가능하며 사고발생 때 원인 추적과 분석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지니언스의 2019년 매출액은 263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0%, 1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니언스는 IoT와 클라우드 등 새로운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NAC를 보유하고 있어 국내 및 글로벌 NAC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또 해킹, 사이버 공격 등의 고도화로 정보보안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EDR부분이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