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풍산, 구리가격 상승에 방산 수출 증가로 실적 개선

Atomseoki 2020. 9. 8. 08:29
반응형

풍산(103140)에 대해 구리가격 상승과 방산 수출 증가로 실적 개선 요인이 명확히 나타나고 있음에도 이같은 요인이 주가에 반영되지 않아 저평가 매력이 부각됐다.

3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5266억원, 영업이익은 436억원, 세전이익은 502억원으로 전망된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33%, 전분기 대비 +144% 늘 것이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534억원으로 전년 동기(2억원)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같은 판단의 이유는 LME 구리가격 상승으로 대규모 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 때문이다. 신동사업부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미국향을 중심으로 방산수출 호조가 지속돼 2분기의 높은 수익성이 지속될 것이다.

또 풍산 주가는 2분기 실적 발표 후 2만원 중반대 안팎에서 횡보를 지속하고 있다. 최근 LME 구리가격 상승과 방산수출 증가로 펀더멘털과 실적개선 요인이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음에도 주가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돼 저평가 매력이 돋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