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하이셈, SK하이닉스 DRAM 호황에 직접적인 수혜 기대

Atomseoki 2018. 5. 4. 08:22
반응형

하이셈(200470)에 대해 SK하이닉스의 DRAM 호황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올해 하반기 이후의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하이셈은 2007년 6월 하이닉스협의회 회원사들이 지분을 출자해 설립한 반도체 외주 테스트 전문 회사다. DRAM, NAND Flash, MCP 등 메모리 테스트 및 EOL(End Of Line) 공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초창기에는 NAND Flash 위주로 사업을 진행했으나 현재는 DRAM 테스트 사업을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SK 하이닉스가 전체 매출 비중의 80%를 상회하는 주요 고객사다.


데이터센터용 DRAM 수요 증가에 힘입어 올해도 DRAM 시장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른 하이닉스 DRAM 출하량 증가, 테스트 물량 증가로 하이셈의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데이터센터용 DRAM 수요 증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DRAM 수요는 견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및 중화권 업체들의 데이터 센터 구축에 따른 서버용 DRAM 수요 증가로 올해 DRAM Bit Growth는 20%에 달할 전망된다.


올해 하이셈의 실적은 매출 361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7%, 121%, 310% 성장할 전망이며 SK하이닉스 외주 테스트 물량의 절반 이상을 배정받고 있으며 테스트 장비 추가 도입과 함께 신규 테스트 물량 중 상당부분을 배정받을 가능성이 높고 지난해 턴어라운드에 이어 올해도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