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T, 경영전략 변화 가능성에 주목

Atomseoki 2018. 5. 4. 08:12
반응형

KT(030200)의 경영전략 변화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KT는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잠정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5조7102억원, 영업이익은 4.8% 감소한 3971억원, 당기순이익은 0.1% 줄어든 2241억원이라고 3일 공시했다.

KT의 지난 1분기 실적을 되짚으며 내용상 아쉬운 성적이라고 평가했다. 이동전화 가입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가입자는 정체됐고, 25% 선택약정요금할인 가입자 증가로 무선 매출 감소 양상이 나타났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 성장도 둔화했고 일반유선전화(PSTN) 가입자도 줄어 매출액 감소 추세가 이어졌다.

KT의 단기 실적 부진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했고 장기 실적 전망은 낙관적이다. 또한 5세대(5G) 조기 활성화를 이 회사가 이룰 수 있다고 봤고 무엇보다 최근 경영진 교체 가능성이 자주 언급되고 있어 경영전략 변화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5G에 대한 관심이 확대돼 네트워크장비를 중심으로 5G 관련주들이 다시 상승 추세에 들어갔고 KT의 최고경영자(CEO) 교체 가능성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올해 실적보다는 관련 이슈에 촉각을 곤두세울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