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국맥널티, 신개발의료기기 국내 최초 특허 등록 완료

Atomseoki 2018. 8. 2. 23:30
반응형

한국맥널티(222980)는 특허청으로부터 조직수복용생체재료 4등급 의료기기에 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이번 신규 등록 특허는 내시경 점막하주입제의 액제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로 국내 특허 등록과 국제 특허 출원을 신청했다.


한국맥널티의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는 4등급 의료기기는 지난 4월 식약처 신개발의료기기 등 허가도우미로 선정된, 내시경 점막하주입제 신개발의료기기 제품으로 2020년 1분기부터 상용화할 예정이다.


기존의 내시경 점막하주입제와의 차별화를 통해 자체 개발된 고품질, 고효율성과 환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신개발의료기기를 자체 개발하였다.


현재 내시경 점막하주입제의 국내시장 규모는 약 300억원 규모이며, 해외시장 규모는 약 1조 5000억원 이상이며, 해외시장의 경우 2025년에는 약 2조 7000억원 이상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는 이번에 국내 최초로 등록된 특허 기술은 한국맥널티의 미래 사업을 이끌 차세대 성장 동력 중 하나인 신개발의료기기 내시경 점막하주입제로 경제적·잠재력을 지닌 기술글로벌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시장 진입에 유리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규격 인증 획득을 준비 중이며 한국맥널티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신제품들을 신속하게 출시하여 프리미엄화를 통한 브랜드력 강화로 사업다각화, 고도화, 글로벌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