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국타이어, 타이어 판가 인상 美 시장에 국한될 가능성

Atomseoki 2018. 10. 1. 08:10
반응형

한국타이어(161390)에 대해 최근 주가 상승을 견인했던 타이어 판가 인상은 미국 시장에 국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미국 타이어 판가 인상 기대감으로 지난 1개월간 7.1%, 3개월간 17.1%의 양호한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타이어 업체(미쉐린, 컨티넨탈 등)의 평균 수익률(0.6%, -3.1%) 대비 큰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다만 타이어 판가 인상은 미국 시장에 국한될 가능성이 높고, 원가 상승 부담으로 단기 실적 개선 가능성도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RE(교체용) 타이어 판가 인상의 원인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과 미국의 중국산 고무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로 인한 비용 증가 요인이 발생했기 때문최근의 가격 인상 러쉬는 수요 증가에 따른 가격 상승보다는 관세 부과에 따른 가격 상승으로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미국의 중국산 타이어 관세 부과는 유럽연합(EU), 중국 등 주요 글로벌 타이어 시장의 가격 상승을 어렵 게 만드는 요인이 될 것중국 타이어 생산 능력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내수 판매 감소로 수출에서 활로를 찾고 있어 글로벌 공급 과잉 이슈가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