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국테크놀로지, 中 스카이워스와 전장사업 업무협약

Atomseoki 2018. 2. 22. 21:44
반응형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티노스 및 중국 스카이워스와 중국 전장시장 진출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3사는 전기자동차 및 자율주행 기술을 포함한 중국 자동차 전장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국테크놀로지는 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스카이워스는 제품 생산과 관련한 자금지원을 전담할 계획이다. 특히 스카이워스는 생산 자금의 80%를 지원한다. 티노스와 한국테크놀로지는 제품 공급, 기술지원, 고객 응대 등의 실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스카이워스의 전기차를 생산하는 자회사를 통해 3사간 협업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티노스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및 디지털클러스터는 중국 중저가 차량 고급화에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티노스가 보유한 디지털클러스터 등의 기술은 전기차 보급에 따라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차량 내·외부 통신 관련 기술인 커넥티비티 기술도 이미 애플 및 구글 등 해외 선두 업체로부터 인증을 확보해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되는 통신 모듈 등에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