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매출 증가와 함께 수익성 회복 기대

Atomseoki 2019. 5. 17. 08:11
반응형

한글과컴퓨터(030520)에 대해 자회사들의 매출 증가와 함께 수익성 회복이 기대된다. 다만 자회사 편입으로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증가 효과가 아직은 미미하다.

1분기 매출액 719억원과 영업이익 55억원을 달성하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2.5% 감소했다. 추정치에 비해 매출액은 늘고 영업이익은 줄었다.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자회사 한컴산청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7.4%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말 한컴 MDS 지분확대로 연결실적에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매출액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는 높은 수익성을 보인 본사와 달리 자회사 한컴산청의 매출액 부진에 따른 영업손실 약 20억원이 발생했고 자회사 한컴 MDS의 일시적인 낮은 영업이익률이 반영돼 영업이익률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2분기 실적은 매출액 954억원, 영업이익은 16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회사 한컴MDS 매출이 반영되고 자회사 산청의 매출 회복이 예상돼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에는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기업인 아마존 웹서비스(AWS)에 웹오피스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