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솔신텍,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의 수혜

Atomseoki 2016. 7. 18. 00:24
반응형

한솔신텍(099660)은 실질적인 미세먼지 대책에 대한 수혜로 기대된다.


한솔신텍의 주력 제품인 순환유동층(CFBC) 보일러는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발생을 억제해 신재생에너지로 분류한다. 두 물질은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실질적인 미세먼지 대책의 수혜주가 될 것이다.

특히 정부는 미세먼지 대책으로 노후화된 석탄화력발전소 10기에 대해 폐기하거나 대체하고,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의 삭감 목표를 제시했다.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해서는 새로운 수준의 배출기준을 적용하며 대대적 성능개선을 추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한솔신텍은 CFBC보일러, PC보일러, 산업용 보일러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 중 PC보일러는 석탄화력발전 보일러로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CFBC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원인인 Nox와 Sox의 배출이 적은 친환경 설비며 신재생 에너지로 분류돼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의 수혜를 볼 전망이다.

한솔신텍의 실적 개선세도 주목할 요소다. 높은 수주잔고와 함께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한솔신텍은 지난 1분기 말 기준 2912억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0% 증가한 200억원, 매출은 67.9% 늘어난 2200억원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