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글로비스, 4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원·달러 환율 가파른 하락

Atomseoki 2020. 12. 28. 07:53
반응형

현대글로비스(086280)에 대해 올 4분기 실적이 원·달러 환율의 가파른 하락으로 기존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글로비스의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4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1873억원 수준으로 기존 예상치(2020억원)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완성차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타격에서 벗어남에 따라 매출과 이익 회복을 기대해왔지만 원·달러 환율의 가파른 하락으로 개선 속도는 다소 더딘 모습이라는 평가다.

 

유통 부문은 전분기 대비 회복세를 예상하나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12.2% 감소한 수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물류 부문은 해외 공장 가동과 견조한 국내 판매로 전년동기 매출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그룹사 수출 실적을 감안할 때 완성차해상운송(PCC)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역성장 폭을 축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룹사 가운데 팬데믹 타격으로부터의 회복이 가장 더딘 모습이나 내년에는 완만한 이익 정상화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