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백화점 입점한 쿠팡, 셀러들의 진입 가속화

Atomseoki 2019. 9. 11. 07:57
반응형

쿠팡에 대해 최근 현대백화점(069960)의 입점을 시작으로 셀러들의 진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프라인 대형 유통사인 현대백화점이 쿠팡에 입점했다는 사실만으로 온·오프라인 연계(O2O) 경쟁의 추는 이미 기운 것 아닌가 싶으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본다고 판단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7월부터 자체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을 쿠팡과 연계했다. 백화점 대형사 3사 중 쿠팡에 입점한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쿠팡의 유통 채널 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셀러들의 입점이 빨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자체 물류를 바탕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해 플랫폼으로서 경제적 해자를 구축하고 있다. 셀러들의 선택을 받을 수 밖에 없는 FBC(Fullfillment by Coupang)가 시작되면 유통 채널로서 매력은 더 커질 것이고, 자체 물류를 위한 여러 서비스들(쿠팡플렉스, 쿠팡맨 등)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했다. 

셀러들은 쿠팡에 입점하거나 쿠팡 물류 인프라를 통해 매출 극대화, 물류비 경감 등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그만큼 쿠팡의 셀렉션(상품)이 증가해 로켓 와우클럽 회원은 더 증가하는 선순환 구조가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