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효성화학, 수익성 높은 역외 판매 확대로 호실적 전망

Atomseoki 2021. 7. 1. 08:18
반응형

효성화학(298000)에 대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높아진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룹 상사 보유 강점을 바탕으로 수익성이 높은 미국·유럽향 PP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효성화학의 2분기 영업이익이 72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05% 증가하면서, 높아진 시장 기대치(679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 사업 부문의 실적 개선이 호실적을 이끌 것으로 봤다.

PP/PDH 부문의 영업이익은 5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의 흑자전환을 예상했다. 역내 PP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대비 건축용 PP 파이프 등 특화제품의 프리미엄이 일부 회복되고 있고, 미국과 유럽의 스프레드 확대로 수익성이 높은 역외 판매를 확대했으며 기존 베트남 PP 설비도 가동률 개선으로 증익이 예상된다.

기타 부문 영업이익은 21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TPA가 정기보수에 따른 부진한 수익성이 예상되지만 NF3는 전방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업황 호조로 가격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

지역 간 PP 시장의 가격 스프레드 확대로 차익거래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지역별로 수요 추세가 다르고 물류 제한으로 저가 지역에서 고가 지역으로의 물량 유입이 제한되고 있기 때문이다.

역내 PP 가격은 신규 설비 가동에 따른 공급 확대로 최근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미국의 허리케인 시즌에 따른 잠재적 정전 가능성과 유럽의 제한된 공급과 컨테이너 화물 위기로 역내와 역외 PP 가격 차이가 톤당 약 900~1300달러에 이른다.

효성화학은 그룹 상사 부문 보유 강점을 바탕으로 아웃바운드 선박을 원활히 확보하면서 경쟁업체 대비 미국·유럽향 PP 판매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성장동력인 베트남의 프로젝트도 올해 3분기 중 본격 가동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