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후성, 1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 예상

Atomseoki 2022. 4. 11. 08:18
반응형

후성(093370)에 대해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가 예상된다.

후성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448억원과 40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9%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흑자전환이 추정됐다.

 

중국 전기차 시장의 고성장으로 인한 LiPF6(육불화인산리튬) 중국 제조공장 가동률 상승과 높아진 판가가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 중국 로컬 스팟 가격의 하락으로 LiPF6의 판가 하락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나, 이는 과장된 것으로 판단된다.

선발업체들의 납품 가격은 스팟 가격 대비 40~50% 낮게 유지되고 있어서 스팟 가격의 하락이 납품가격에 당장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단계는 아니다. 보조금의 연장 적용으로 중국의 전기차 시장의 고성장세가 꺽일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업체들의 LiPF6 납품 가격도 급격히 낮아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판단된다.

아울러 유럽시장 진출로 인해 2024년 하반기부터 유성의 성장 속도가 재상승할 것으로 예상됐다. 후성은 최근 글로벌 화학업체 자회사와 2차전지 소재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협약을 체결했고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 특구내 매입한 부지에 생산 라인이 들어선다.

 

올해 안에 최종 LiPF6 공장 건설을 시작하고 2024년 하반기부터 고객사들에게 공급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 공장의 규모는 중국의 3800t보다 클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2024년부터 후성은 유럽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