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휴켐스, 3분기 실적 전망치 웃돌아

Atomseoki 2019. 11. 7. 08:44
반응형

휴켐스(069260)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전망치를 웃돌았다. 

전방산업인 TDI, MDI 부진에도 NT 계열 수익성이 안정적으로 유지됐다. 예상보다 높았던 질산과 초안(NA) 계열 수익성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질산 수급이 빠듯하고 국내 수출가격이 강세를 보이는 한편 역내 MDI, TDI 증설 및 국내 소규모 생산시설 폐쇄 등으로 타이트한 시황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4분기 실적은 전분기 대비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원재료 암모니아 가격 상승과 질산 수요처의 정기보수로 NA계열 수익성은 전분기보다 소폭 하락할 전망이며 MNB는 주요 국내 MDI 업체들의 정기보수로 출하량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4분기 실적은 탄소배출권의 스폿 판매 여부에 따라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연간 배당은 4분기 실적과 관계없이 최소 1,000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내년까지 이익이 줄어들 전망이지만 높은 배당 수익률로 저점을 지지할 수 있을 것이며 2021년 이후 이익 개선이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장기투자 매력이 높다고 진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