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6년 6월 30일 (목) 시황정리

Atomseoki 2016. 6. 30. 18:04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유럽증시가 3% 넘는 급등세를 보이며 브렉시트 충격에서 벗어나자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요국 증시는 브렉시트 충격에 벗어나자 국내증시도 상승 출발하였으며 외국인이 시장의 반등을 이끌면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은 개장 전 발표된 미국 소비 지표가 호조를 보이고, 세계 중앙은행들이 브렉시트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에 따라 추가 통화완화정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에 상승했습니다. 지난 5월 미국의 소비지출은 증가세를 나타내 올 초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경제가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세계 중앙은행들이 브렉시트에 따른 경제와 금융시장 불안에 따라 추가 통화완화정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도 시장 상승에 일조했습니다.

 

브렉시트 이벤트로 인한 변동성이 커지며 최근 반등시 종목별 변동폭이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실적과 성장성 등에 따라 상반된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있는만큼 글로벌 증시의 방향과 외국인 수급에 주목해야겠으며, 7월로 들어가면서 실적에 대한 기대감 등이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만큼 종목별 대응에 집중해야겠습니다.

 

 

한프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 삼강엠앤티는 이란과 10억달러 규모 본계약 체결 임박 소식에 상한가, 나노는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382억원, 1,873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기관이 2,586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759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6억원, 574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