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3월 10일 (금) 시황정리

Atomseoki 2017. 3. 10. 19:41
반응형

 

미국증시는 고용지표 발표를 하루 앞둔 가운데 보합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ECB총재의 디플레이션 압력이 줄어들고 있다는 언급에 소폭 상승 마감하였다. 중국증시는 양회에 대한 기대감이 실망으로 바뀌면서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엔화약세 덕분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탄핵 인용에 따른 변동성을 보인 후 꾸준한 상승 흐름을 보이며 마감하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의 관심은 10일 한국시간 오후 10시 30분에 발표될 미국 2월 비농업 고용 보고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비농업 고용 보고서에서도 긍정적인 수치가 발표될 경우 미국의 3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기정 사실화 됩니다.

 

ECB의 통화정책회의 결과, 유가 움직임 등도 주목했으며, 물가 상승률이 4년 만에 처음으로 목표치에 다가가고 있음에도 주요 금리를 사상 최저 수준으로 모두 동결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탄핵인용에 따라 불확실성 해소로 투심이 안정되며 양시장 모두 상승 마감하였고 특히 코스닥의 경우 정치 테마주들의 변동성 확대를 보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의 랠리속에 국내증시는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다른 모습을 보였지만 조기대선 및 중국의 사드보복 등 다른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만큼 대외 이벤트 등도 집중하며 예민하게 대응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