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3월 6일 (월) 시황정리

Atomseoki 2017. 3. 6. 19:27
반응형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옐런 연준 의장이 3월 기준금리 인상 시사에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5일 개막한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공개된 각종 정책들에 시장이 긍정적으로 반응하며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미국의 3월 금리인상 가능성과 중국의 사드배치에 따른 보복 우려와 오전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으로 하락 출발하였지만 IT주를 중심으로 반등하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지난주 시장의 관심있었던 옐런 의장의 발언에서 유가 상승이 일시적으로 인플레 압력에 영향을 줬다고 밝혔으며 3월 회의에서 금리인상과 관련된 논의가 있을 것이라며 금리인상 가능성을 높혔습니다. 트럼프의 정책 기대감에서 연준의 금리인상 쪽으로 시장의 관심이 옮겨지고 있는 만큼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프랑스의 경우 다음 달 대선에서 극우 포퓰리즘 후보인 마린 르펜의 승리 가능성이 희박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분위기가 반전되며 불확실성이 완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이번주 헌재의 탄핵 결정과 선물옵션 동시만기일, 사드 배치를 둘러싼 중국과의 마찰, 북한의 돌발 등 변동성을 키울 수 있는만큼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에 주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