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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051500)가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최대 수익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38억8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09%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7.6% 늘어난 2조5044억원으로
집계됐다.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은 가정간편식(HMR)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송림푸드의 소스 매출과 자회사 프레시원 매출이
10% 이상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넘었다. 단체급식 부문도 연간 수주 규모가 최고치를 기록했다.
글로벌 부문은 베트남
내수 유통 확대와 중국 내 유가공 제품 판매 증가에 따라 매출이 전년보다 68%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외식 경기 회복세가
더뎠지만 지역밀착형 조직 개편을 통해 식자재 유통 영업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송림푸드 제3공장과 베트남 물류센터 등의 국내외 인프라를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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