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CJ ENM, 디지털 전환 수혜주

Atomseoki 2020. 5. 21. 08:38
반응형

CJ ENM(035760)에 대해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최고의 엔터 모델이자 코로나19(COVID-19) 이후 디지털 전환에 따른 수혜를 보고 있다.

CJ ENM은 미디어, 영화, 음악 등 국내 모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생산하며 국내 엔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홈쇼핑 등 커머스 기능을 통한 미디어 확장성도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영화와 콘서트 시장의 부진은 예상되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뛰어난 제작 및 공급능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안정을 찾을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관련 디지털 매출이 고성장하고 있다. 자체 OTT인 티빙 가입자 증가, 미디어 디지털 매출 등이 급증하며 1차 디지털 전환의 수혜를 보고 있다. 또 국내 홈쇼핑 선두 사업자로서 자체 브랜드 확대를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가 이뤄지고 있고 내외부 미디어 플랫폼과의 결합을 통한 고효율 채널 전략이 유효하게 작용해 디지털 전환의 단계가 높아질수록 수익성 기반 포트폴리오 강화를 예상한다.

올해 연결 매출은 3조 5952억원으로 전년 대비 5.1% 줄고 영업이익이 2046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감소해 코로나19의 영향을 최소화시킬 것이며 보유채널과 프리미엄 콘텐츠의 선순환 구조와 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의 파급력은 동사의 규모와 질을 레벨업시킬 수 있는 포인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