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H바텍, 하반기 폴더블 스마트폰 향방이 성과 좌우

Atomseoki 2020. 5. 19. 08:31
반응형

KH바텍(060720)이 예상 수준의 무난한 1분기를 보냈다. 하반기 폴더블 스마트폰의 향방이 올해 성과를 좌우할 것으로 전망된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 성장동력이 주효하다.

KH바텍은 올해 1분기 무난한 성적표를 받았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줄어든 485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9억원으로 흑자전환됐다. 이전 전망 규모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크게 감소했지만 전분기 영업이익에 중국법인 청산 이익이 포함됐기 때문에 실질적 영업이익률 변화는 없다.

국내 고객사들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부진한 만큼 올해 전체 실적은 이전 전망 대비 하향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조립 모듈 매출액은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조립 모듈은 하반기에 1개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한다. 기존 모델에서 5G 파생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나 이전 물량을 상회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2분기부터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매출이 발생할 전망이지만 연매출 100억원 수준으로 기여도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분기 실적 부진 이후 하반기에는 정상화될 것이며 폴더블 핵심 부품 생산으로 향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보유하고 있고, 고객사의 원가 절감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추가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