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T, 배당 및 자회사 IPO 추진 등 호재 잇따라

Atomseoki 2021. 5. 4. 08:23
반응형

KT(030200)가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배당 및 자회사 IPO(기업공개) 추진 등 호재가 잇따라 공개될 것이다.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향후 이동전화 ARPU(가입자당 평균수익), 배당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가능할 것이며 KT CEO 미팅에서는 케이뱅크, 스튜디오지니 IPO 추진 방안이 구체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여 기대를 갖게 한다.

지난해에도 KT CEO 투자가 미팅 전후 KT 주가가 단기간에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바 있어 특히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

다음주 실적발표를 통해 KT 본사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고 올해 DPS(주당배당금)가 1600원에 달할 것이라고 판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며 본사 이익이 배당 재원이 되고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 하에 KT가 배당성향 50%를 철저히 지키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또 올해 목표인 이동전화 ARPU 3% 성장을 아마도 1분기에 달성할 가능성이 높은데 그럴 경우 장기 이익 성장 기대감이 높아짐과 동시에 현 주가의 과도한 저평가 논란이 거세질 전망이며 올해 예상 배당금 기준 KT 기대배당수익률은 5.6%에 달한다. KT 매출액/영업이익 감소 시점에서도 관측되기 어려운 숫자인데 이동전화 ARPU가 3% 이상 성장하는 빅사이클 도래 시점에서 왜 나타나는 지 놀라울 정도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