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T&G, 펀더멘털 개선 긍정적...약해진 배당 매력은 부정적

Atomseoki 2021. 4. 1. 07:55
반응형

KT&G(033780)에 대해 펀더멘털 개선은 긍정적으로 판단하지만 상대적으로 약해진 배당 매력이 수급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는 PM 제휴를 통한 HNB 수출액이 유의미하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릴’은 연초 일본에서 테스트 판매를 마친 후,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 채널이 확대됐다. 지난 실적 발표에서 경영진은 2023년 국내와 해외 HNB 매출이 역전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우호적인 일본 내 반응 및 향후 국가 수 확대 감안시 시점은 더 빨라질 가능성도 열어둘 수 있다.

올해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과 유사한 1조5122억원으로 전망한다. 중동향 궐련 수출 회복 및 일본 등으로의 HNB 커버리지 확대 기인한 펀더멘탈 개선을 긍정적으로 판단한다. 다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강화 및 과거 대비 상대적으로 약해진 배당 매력이 수급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1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조2267억원(YoY+4.1%), 3407억원(YoY +8.1%)으로 추정한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