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KT&G, 필립모리스와 전자담배 수출제휴는 호재

Atomseoki 2020. 1. 30. 08:00
반응형

KT&G(033780)가 필립모리스와 전자담배 수출 제휴를 체결하면서 호재를 맞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일 KT&G는 필립모리스와 무연제품(디바이스 포함)에 대한 수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3년 동안 필립모리스는 한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 KT&G의 무연제품에 대한 마케팅과 유통 및 판매에 대한 권한을 얻게 됐다. KT&G는 공급가 기준 판매 대금과 로열티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KT&G는 마케팅 부담 없이 필립모리스의 유통 채널을 통해 수출 보폭을 확대할 수 있고, 영업 노하우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필립모리스의 역량을 터득할 기회를 얻게 됐다. 필립모리스는 KT&G가 국내에서 '아이코스' 점유율을 빨리 따라잡을 수 있었던 제품 기술력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앞으로 3년 후 KT&G의 기대 매출액은 3000억~5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번 계약 관련된 초도 물량이나 로열티 등은 정해진 바 없다. 필립모리스의 과거 아이코스 매출 추이 감안 시 3년 뒤 KT&G의 기대 매출액은 3000억~5000억원으로 예상한다. 초기 진출 국가 수를 보수적으로 10~20개국이라고 가정할 때 타깃 시장 규모는 1조~2조원으로 추산된다. '릴 핏'의 인지도 및 초기 시점 감안 50% 할인, 공급 가액 50%를 가정한 수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