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 오늘 인적분할 변경상장...주력사업 강화 구조개편 시작

Atomseoki 2021. 5. 27. 07:59
반응형

인적분할 변경상장을 하는 LG(003550)에 대해 주력 사업 강화 구조개편은 이미 시작한 것으로 판단했다. 유동성을 활용한 주주가치 제고와 신성장 포트폴리오 강화를 전망했다. 

이날 존속지주 LG(003550)는 91대 9 인적분할에 따라 1개월의 거래정지를 마치고 변경 상장한다. LG는 거래정지 직전 가격이자 사상 최고가인 12만6500원으로 동시호가를 시작하게 된다.

 

거래정지 기간 코스피 변동률이 -0.4%로 미미하고 분할에 따른 밸류에이션 변동 폭도 2.7%포인트에 그쳐 거래 재개에 따른 가격 변동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밸류에이션 변동 이유는 ‘관계기업 및 공동기업투자’를 장부가 기준 분할한 반면, 순자산가치(NAV) 산정시 상장자회사는 시장가로 평가하기 때문이며 존속지주 상장 자회사들의 시장가/장부가 배수가 상대적으로 크다.

분할 이후 여전히 상승 여력이 크다. 분할 이후 순현금은 1조5000억원으로 10.3% 감소했으나 분할비율 수준인 배당수입비율(92.4%), 분할비율 대비 소폭 높은 브랜드로열티 비율(96.2%) 등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배당정책(별도 경상 순이익의 50% 이상 배당 지급)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화학, 전자 등 주력사업 강화 위한 구조개편을 이미 시작했으며 ESG(그린 테크),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딥테크 등 신성장 포트폴리오 강화가 기대된다.

LG를 포함한 7개 상장계열사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설립, 3개 상장계열사 여성등기임원 선임 등 ESG 경영체제 구축으로 책임투자 확산에 선제적 대응,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