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NAVER, 일본 자회사 라인의 공격적 사업확장 긍정적

Atomseoki 2018. 11. 28. 08:27
반응형

NAVER(035420)의 일본 자회사 라인의 공격적인 사업확장은 주가에 긍정적인 상승 동력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라인은 일본 현지 대형금융사인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과 인터넷은행 설립 추진 게획을 공개했다. 합작사는 자본금 20억엔(한화 약200억원)으로 내년 초 설립될 예정이며 오는 2020년부터 스마트폰 특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은 미즈호파이낸셜그룹, 오리코 등 3개사가 합작해 내년 개인 신용평가 서비스, 개인 무담보 대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라인 크레딧도 설립할 계획다.


라인의 사업 확장은 NAVER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설명이다.


라인은 보험, 스마트 투자, 가계부 등에 대한 사업 확장 계획을 밝히며 금융 분야에서 사업 영역 확대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최근 라인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은 가파른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NAVER 주가에도 긍정적인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