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NEW, 상반기 라인업 기대치 하회

Atomseoki 2018. 9. 4. 07:57
반응형

NEW(160550)에 대해 상반기 라인업의 기대치 하회로 인한 적자를 반영했다. 다만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상반기 라인업의 기대치 하회로 인한 적자시현을 반영해 12개월 기준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20% 가까이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 근거는 영화배급 턴어라운드와 드라마를 주력으로 콘텐츠 제작사 기능이 강화되며 실적 고성장이 가능한 구조라고 판단되기 때문다. 


오는 19일 개봉하는 안시성(NEW 제작 첫 영화)을 필두로 10월에는 영화 창궐(현빈, 장동건 주연)의 개봉과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방영이 예정돼 있다. 상반기 다소 기대치를 하회했던 동사 라인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전망했다. 


영화 3편, 드라마 2편이 연말까지 추가 편성 가능한 동사의 최대치로 2018년 하반기 실적부터는 콘텐츠 제작사업의 실적 기여가 매우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 매출액은 2081억원으로 전년 대비 12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흑자전환하면서 가파른 외형 성장과 이익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본업인 국내영화 투자배급 부문이 라인업 회복 영향으로 50%를 초과하는 성장이 예상된다.


상대적으로 안정적 고마진이 가능한 드라마, 스포츠 부문 매출비중이 30%에 육박하며 전사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