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머티리얼즈, 4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큰 폭 하회

Atomseoki 2018. 2. 8. 07:36
반응형

SK머티리얼즈(036490)에 대해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큰 폭으로 하회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늘어난 1402억원, 영업이익은 9% 줄어든 365억원을 달성했다. 환율 하락과 무소불산 가격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 확대로 인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를 하회했다. 그룹사의 체제 개편으로 인한 일회성비용이 60억원 내외인 점을 제외하면 영업이익률 30%로 무난한 실적을 달성했을 것으로 판단한다.

1분기 영업이익은 333억원으로 지난해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그룹사의 체제 개편 관련 일회성비용이 전분기에 이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반 보상 및 임금 등의 상승으로 구조적인 비용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추정하지만 이는 그룹사 내에서 SK머티리얼즈의 입지가 강화된다는 측면세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실적 정상화는 2분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룹 내에서 반도체 종합소재 업체로서의 입지가 견고해지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며 SK트리켐과 SK쇼와덴코의 매출이 추가되기 시작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한외형 성장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일회성비용 발생하지 않는 2018년 2분기부터 실적 정상화가 예상돼 이후 실적 모멘텀은 유효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