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M C&C, 콘텐츠 투자 확대 수혜 및 광고 시너지 효과 기대

Atomseoki 2018. 8. 27. 22:49
반응형

SM C&C(048550)에 대해 콘텐츠 투자 확대 수혜 및 광고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SM C&C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2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60.5% 증가했다. 반면 영업손실 3억원을 기록하며 손실이 지속됐다.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유는 지난해 인수한 광고사업부 기저효과와 더불어 드라마 및 예능 등 제작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매출상승으로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상당부분 축소됐지만 흑자전환에는 실패했다.


다만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계열사간 시너지도 창출되면서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광고사업부의 경우 광고 집행 증가와 더불어 신규 광고주 영입 등으로 인해 매출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이 확대되는 것과 더불어 커머셜-셀럽 결합 예능 제작 및 E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작 확대 등도 매출상승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옥수수 등 콘텐츠 투자 확대로 수혜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M C&C의 2대 주주인 SK텔레콤은 미디어사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 모바일 OTT인 옥수수를 물적 분할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물적분활 등을 검토하는 이유는 향후 옥수수를 중심으로 방송사, 제작사, 연예기획사와 협력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인데 이와 같이 뉴미디어 플랫폼들의 콘텐츠 투자 확대로 SM C&C의 수혜가 가능해 지면서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