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9 19

케이아이엔엑스, 해외 고객 유치로 올해 매출 고성장 전망

케이아이엔엑스(093320)가 대형 해외 고객 유치로 올해 매출이 고성장할 전망이다. 케이아이엔엑스가 대형 해외 고객 유치로 2017년 4분기부터 실적이 고성장 중이며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2분기와 3분기 매출액을 각각 142억원(+25%, 전년 동기비), 148억원(+22%, 전년 동기비)으로 추정했다. 2018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565억원, 영업이익은 41% 늘어난 12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케이아이엔엑스의 실적은 고객사의 데이터 트래픽에 연동돼 지난 5년간 실적이 감소했던 적이 없고, 2019년 매출액도 전년 대비 10%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케이아이엔엑스의 최대주주는 가비아(079940)로 지분 36.3%를 보유 중이다. 현재 가비아와..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북·중·러 접경지역 경제특구로 개발하는 등 초대형 경제협력사업을 추진

정부가 북·중·러 접경지역을 경제특구로 개발하는 등 초대형 경제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팬스타엔터프라이즈(054300)가 강세다. 두만강 일대를 관광특구로 개발해 금강산 관광과 연계한 크루즈사업도 벌이기로 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전날 ‘신(新)북방정책’ 중점 과제를 발표했다. 자동차 정비기기 제조업체인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지난 2015년 최초의 국적 크루즈선사인 팬스타 그룹이 인수했다. 국적 크루즈선 사업 및 여행ㆍ선박ㆍ대선ㆍ무역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지난해 세계 최대 크루즈 선사인 카니발크루즈그룹 계열 코스타크루즈와 객실 판매 계약을 맺었다. -----------------------------------------------..

앱클론, 차세대 'CAR-T' 치료제 원천기술 특허 확보 진행

앱클론(174900)은 차세대 'CAR-T' 플랫폼인 스위처블 CAR-T에 대한 광범위한 특허 확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앱클론의 스위처블 CAR-T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호주에 이미 등록됐으며, 유럽 특허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앱클론은 공동 창업자인 스웨덴의 마티아스 울렌 박사와 스위처블 CAR-T 시스템에 대한 추가 특허를 출원하며 글로벌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AR-T 치료제는 혈액암에서의 우수한 항암 효능을 바탕으로 고형암으로 영역을 확대되고 있으며, 다국적 제약사들 또한 CAR-T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의 다국적 제약사인 길리어드(GILEAD)는 기술력 확보 대책의 일환으로 CAR-T 치료제 전문개발회사 카이트파마를 2017년 8월..

내츄럴엔도텍, 피부 침투 약물 전달용 화장품 美 홈쇼핑 완판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업체 내츄럴엔도텍(168330)이 급등했다. 혁신적 특허기술로 개발한 피부 침투 약물 전달용 화장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가 미국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부터 매진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4일(현지시각) 미국 2위 홈쇼핑 EVINE에서 첫 선을 보인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14, 15일 양일간 진행된 방송에서 2만 4000 패치를 완판했다. 예상치를 뛰어넘는 기록을 세웠다. 론칭 방송에서 입증한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다음달에 미국 인포머셜 방송 5개 채널에 추가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미국에서 판매하는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혁신적 특허 기술로 개발한 교차결합 히알루론산(CLHA)을 기본 성분으로 하며, 보습뿐..

에이스테크, 5G망 구축에 30조원 투자 수혜

5G망 구축에 30조원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에이스테크(088800)가 5G 핵심기술 매시브 미모를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이 날 에이스테크는 수십 개 안테나로 속도를 증가시키는 5G 주요 기술 중 하나인 매시브 미모 필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를 비롯한 통신장비사에 납품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테크에 따르면 5G의 핵심은 속도이고, 이를 위한 기술이 매시브 미모라며 국내에서는 당사를 포함해 단 두 개사만이 지속 개발해왔기때문에 5G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에 있다고 말했다. 에이스테크는 국내 1위 기지국 안테나를 제조하는 회사로 최근 남북경협 기대감에 문배철강, 푸른기술, 선도전기, 동방 등과 함께 통신 기지국 관련 수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에이스테크는 5G 관련..

2018년 6월 19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지속하는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G2간 무역갈등이 투자심리를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난민정책 대립으로 독일 연정이 좌초될 것이라는 불안감이 확산되며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4% 가까이 급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 지속과 독일 연정 붕괴 우려와 원/달러 환율 급등세 지속 등 대내외 악재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각각 500억달러 규모의 상대국 수입품에 대한 추가관세 부과를 주고받은 영향이 여전히 파급력을 발휘했습니다. 서로 관세부과 시점으로 예고한 내달 6일까지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 그간 말 폭탄에 머물던 무역갈등이 실제 무역전쟁으로 비화할 수밖에 없다는 우려감이..

오늘의 시황 2018.06.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