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이처셀, 세계 최초 줄기세포 치매치료 상용화 소식

Atomseoki 2018. 4. 12. 18:52
반응형

네이처셀(007390)이 일본에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기술 실용화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보인다.

이날 네이처셀은 알바이오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의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 기술이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일본 후쿠오카 규슈의 ‘트리니티 특정인정재생의료위원회’로부터 3번의 예비심사와 2번의 본심사를 거쳐 치매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기술에 관한 안정성 및 유효성을 입증받고 지난달 19일 승인 적합 결정을 받았다.

트리니티 특정인정재생의료위원회는 연구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으로 승인된 재생 의료 등 제공 계획을 후생성에 제출했으며 후생성이 이를 지난 11일 수리해 승인 절차가 마무리됐다.

이날부터 후쿠오카 트리니티 클리닉에서 환자 치료가 시작된다. 회사 측은 향후 동경을 비롯한 일본 전역의 병원으로 치매 치료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라정찬 네이처셀 대표 및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기술연구원장은 일본 후생성의 우리 줄기세포 기술에 대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 승인을 계기로 전 세계의 치매 환자가 일본에서 온전한 기억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더욱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