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뉴트리바이오텍, 건강기능식 구조적 변화 최대 수혜주

Atomseoki 2017. 11. 6. 08:39
반응형

최근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산업이 구조적 변화를 맞고 있는데 뉴트리바이오텍(222040)이 최대 수혜주라는 분석이 나왔다.

최근 건기식 시장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할인매장, 편의점 그리고 인터넷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들 유통 채널의 특징은 접근성이 높으며, 고가의 특수 제품보다는 중저가의 대중적인 건기식들이 판매되기 쉽다는 것이다.

대중적인 건기식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식품회사, 대형 건기식 회사가 유리하다는 것이다. 인지도가 높은 소비재 회사들의 건기식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봤다.

신규 진출 업체들은 설비 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ODM/OEM 방식 생산을 택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뉴트리바이오텍은 국내 최대 생산설비(Capa)를 확보한 건기식 전문 ODM/OEM 업체로 식품회사들의 신규 오더에 따른 수혜를 가장 크게 받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건기식 산업의 또 다른 특징은 선진국 제품이 선호된다는 점인데, 한국 역시 건기식 수입액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70%를 상회한다. 뉴트리바이오텍은 미국과 호주에 생산 설비(현재 각각 연간 500 억원 Capa)를 확보하고 있어 ‘메이드 인 선진국’ 제품까지도 생산할 수 있다. 고객사 오더를 확보해 놓고 생산 설비를 구축하였음을 감안할 때, 미국과 호주에서의 매출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