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디와이파워, 中 굴삭기 시장 성장 수혜

Atomseoki 2017. 8. 31. 08:39
반응형

디와이파워(210540)에 대해 중국 굴삭기 시장의 높은 성장세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중국건설기계협회에 의하면 올해 중국 굴삭기 시장 판매량은 전년대비 70.6% 증가한 12만대에 달할 전망이다. 지난달기준 누적 중국 굴삭기 판매량은 8만2725대로 이미 지난해 연간 판매량을 웃돌았다.

 

중국의 지방도시 현대화 작업을 위한 철도·고속도로·공항건설 등의 인프라투자는 상당기간 지속될 계획이라 중국 굴삭기 시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매우 높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며 지난 2011년 이후 중국 굴삭기 시장은 5년간 극심한 침체기를 보였다는 점도 렌탈업체들의 장비교체 수요를 크게 높여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중국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부분의 글로벌 굴삭기 업체에 유압실린더를 공급하고 있는 디와이파워도 하반기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유압실린더 분야 경쟁기업인 일본 가야바의 실적 성장속도는 디와이파워에 비해 다소 더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디와이파워는 전세계 굴삭기 기업에 고른 실린더 공급하고 있는 반면 가야바는 일본 히타치에 매출이 70% 연동되는 제한된 고객층을 갖고 있다.

 

매출구조를 비교해보면 시장 수요가 높아질수록 디와이파워에게만 성장 기회가 집중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디와이파워도 히타치 차이나에 유압실린더를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 굴삭기 시장이 성장세를 보일수록 디와이파워가 시장 성장의 수혜를 거의 대부분 가져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