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솔브레인, 반도체 업황호조로 실적 서프라이즈 기대

Atomseoki 2018. 4. 12. 07:46
반응형

솔브레인(036830)에 대해 반도체 업황호조로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된다.

1분기 실적이 매출액 2063억원, 영업이익 31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20% 증가하면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이며 반도체 식각액(Etchant)의 출하량이 삼성전자 Fab18과 SK하이닉스 M14 가동에 따라 증가하고 제품 가격도 소폭 인상되며 원재료 비용 상승 영향을 상쇄시킬 것으로 분석했다.

그 동안 주가를 억눌러 왔던 씬글래스(Thin Glass) 부문의 실적도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의 판매량 회복에 힘입어 안정권에 접어들 것라며 영업외적인 항목 중 제닉에 대한 평가 손실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되고, 법인세비용에 대한 추가 분담도 더 이상은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 2분기에는 매출액 2177억원, 영업이익 3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45%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에는 삼성전자 Fab 18의 DRAM 양산과 SK하이닉스 M15의 3D NAND 양산이 본격화 됨에 따라 솔브레인 Etchant 부문의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이며 또한 SK하이닉스 DRAM용 신규 Precursor의 공급도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실적 서프라이즈와 반도체 업황 호조, 일회성 비용 반영의 마무리 등이 주가 상승의 트리거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