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우딘퓨쳐스, 1분기부터 강한 실적 턴어라운드

Atomseoki 2018. 4. 11. 08:52
반응형

아우딘퓨쳐스(227610)에 대해 ODM(제조업자 개발생산·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사에서 브랜드사로 변모하고 있고, 올해 1분기부터 해외 매출 성과가 가시화가 예상된다.

아우딘퓨쳐스의 성장 포인트는 3가지며 자체 브랜드제품이 증가하고 있고 ODM이 회복되고 있으며 색조 생산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먼저 네오젠 등 자사브랜드 매출이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해 자사브랜드 매출 확대가 ODM 매출 하락을 상쇄했다. 자사 브랜드 비중은 2016년 48.9%에서 지난해 55.1%로 상승했다.

올해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지난해 100개였던 매출이 올해 640개로 확대 예정이다. 또 지난해 10월 진출한 중국 시장의 수출확대로 올해 1분기 실적이 큰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다음으로 ODM 회복이다. 아우딘퓨쳐스의 주요 고객은 아모레퍼시픽, 닥터자르트, AHC등 대형 화장품 브랜드사들이다. 이들은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바닥을 치고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주요 고객사들의 생산 확대는 ODM 매출 증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색조 라인 생산 확대다. 충주 공장에 색조 신규 장비를 도입했고 오산 지역 부지 매입을 통해 향후 신규 성장의 동력이 될 전망이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59% 상승한 24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0% 상승한 22억원이며 충북으로 생산설비 이전 세금감면 효과로 순이익이 전년 대비 5% 증가한 22억원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6% 급증한 1100억원이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0억원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