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가파른 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

Atomseoki 2018. 3. 5. 08:43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실적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4% 늘어난 168억원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20.8% 증가한 910억원으로 추정했다. 유례 없는 역기저 효과에도 견조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화유기, 라이브를 포함한 드라마 흥행작들이 국내 주문형비디오 매출 증가와 글로벌 OTT 수출을 주도하겠다.

하반기 성장세를 더욱 가파를 전망이다. 역기자 효과, 중국 수출 재개, 글로벌 사업자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 주력 작품의 방영이 기대돼 합산 영업이익은 235% 증가하겠다.

특히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1~2월 '시그널'을 포함한 두 건의 포맷 수출에 이어 드라마 수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주력 드라마인 경우 최소 80억원의 판매 가격 형성이 예상돼 연간 국내이익 기준으로 400억원 내외의 이익이 기대된다다. 


아울러 아시아 최대 스튜디오인 동사의 수주액이 앞으로 3년 동안 급증, 연간 3~4편의 외주 드라마 제작만 가정해도 200억원 가까운 이익이 보장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