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이센스, 연속 혈당측정기 개발

Atomseoki 2018. 3. 16. 08:30
반응형

아이센스(099190)가 연속 혈당측정기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임상 시험 준비 중이며 하반기 임상을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 허가가 목표다.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7월부터 소아 당뇨 어린이가 사용하는 소모성 재료에 대한건강보험 적용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확대되는 소모성 재료에 연속 혈당측정용 센서가 포함돼 보험 적용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연속 혈당측정기는 혈당 수치와 혈당 추세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기기로 매번 채혈해서 혈당을 재야하는 기존 혈당 측정기보다 환자의 사용 편의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동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메드트로닉은 지난 99년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반면 국내는 올해 2월 허가를 받았다.

아이센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감소하며 실적이 부진했지만 올해 본격적인 실적 개선과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된다. 연속 혈당측정기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