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코프로, NCA 소재의 양극활 물질 적용비중 확대 수혜

Atomseoki 2018. 6. 11. 08:51
반응형

에코프로(086520)가 니켈코발트알루미늄산화물(NCA)소재의 양극활 물질 적용비중 확대로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양극활물질 중 에너지밀도가 가장 높은 NCA는 고용량이면서 고출력이기 때문에 주로 전동공구와 전기자전거 등에 사용되고 있다. 향후 전기차 등 중대형 이차전지에 적용비중이 확대될 전망이다.


에코프로는 현재 NCA소재 양극활물질 대부분을 전동공구와 전기자전거용으로 삼성SDI와 무라타 등에 공급하고 있다. 향후 전기차의 경우도 3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고출력 배터리 수요가 증가하면서 NCA소재 양극활물질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돼 에코프로의 수혜가 가능할 것이다.


에코프로는 현재 NCA소재 양극활물질에 대한 증설이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2015년 10월 제3공장 증설완료로 CAPA가 월 210톤에서 월 350톤으로 늘었고, 2016년 10월에도 제3공장의 부분적인 증설로 CAPA가 월 470톤으로 증가했다.


제4공장에서는 새롭게 월 450톤 증설을 진행해 총 CAPA가 월 920톤에 이르게 됐다. 전방산업 수요 증가로 인해 에코프로의 CAPA 증설이 빠르게 가동률을 상승시키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증가로 인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