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원익IPS, 원익테라세미콘과합병 시너지 기대

Atomseoki 2018. 8. 30. 08:39
반응형

원익IPS(240810)에 대해 원익테라세미콘의 합병은 양사 모두에 긍정적 이벤트다.


원익IPS는 전날 조회공시를 통해 원익테라세미콘과의 합병을 검토중이라고 공시하며 합병 시도를 공식화했다.


양사 합병시 제품 라인업이 강화되며 이를 통해 장비업체의 약점인 매출 변동성을 줄이고 마진율이 높은 턴키 장비 납품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선도 장비업체들은 라인업 강화를 위한 M&A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원익IPS의 디스플레이 장비를 강화되고 중국 비즈니스가 강화되며 반도체에 편중된 변동성을 극복할 수 있을 것다.


인프라 공유 효과와 대형화를 통한 주가 프리미엄도 따를 것으로 내다봤다.


공통의 고객, 지역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케팅, 서비스, R&D에서 시너지를 기대해 볼만하다. 또 합병을 하면 2019년 기준 매출액 1조1500억원, 영업이익 2300억원에 이르는 대형 장비 회사가 탄생하게 된다.


향후 원익IPS 와 원익테라세미콘의 합병비율이 가장 중요하다. 합병 비율이 2016년 1 대 1.055에서 지난 29일 종가 기준으로는 1 대 0.65로 변화했는데 이 변화 상황을 양사 주주들에게 설득할 필요가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