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디티알오토모토티브, 성장성과 수익성 겸비

Atomseoki 2018. 8. 30. 08:45
반응형

디티알오토모티브(007340)에 대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겸비했다고 분석했다.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주요 고객은 FCA, GM, 포드, BMW 등 해외 완성차이고, 매출액 중 원화 비중은 5% 미만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자동차 생산증가율이 낮지만 디티알오토모티브는 GM 물량이 증가하면서 미국, 멕시코 위주로 성장중이라고 진단했다. 수출 비중이 커서 원/달러 환율의 상승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상반기 매출액은 4718억원, 영업이익은 4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 32% 증가했는데, 이는 주요 고객사 물량 증가와 환율 상승, 그리고 축전지 부문 마진 상승 등 요인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9400억원, 영업이익은 76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 29%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디티알오토모티브의 기대 배당수익률은 2%이고, 현재 주가는 PER(주가수익비율) 7배 미만으로, 북미 성장과 고객 다변화, 양호한 마진을 고려할 때 저평가 상태라고 조언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