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분석

위닉스(044340)

Atomseoki 2017. 11. 19.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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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닉스(044340)는 생활가전 제품인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에어워셔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로서 중국, 태국에 소재하는 3개 해외법인에서는 제습기, 에어컨, 냉장고 등의 핵심부품인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고, 미국과 유럽에 소재하는 2개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 위닉스(044340)는 지난 9월 1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2017 국제 가전 박람회(IFA)’에 3년 연속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해 IFA에서 사물인터넷(IoT)을 강조한 ‘스마트 홈 기술’이 적용된 공기청정기를 선보인 바 있는 위닉스는 올해 하만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엄 음향 브랜드인 ‘JBL’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한 공기청정기 ‘타워 QS’를 포함한 총 9종의 공기청정기, 가습기를 선보이며 참관객 및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타워 QS’는 공기청정기에 사운드 기술이 적용된 컨버전스 제품으로 가정 내에서 홈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공기청정기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에어 & 사운드 존’이라는 명칭의 별도의 공간을 꾸며 부스 방문객이 ‘타워 QS’에서 나오는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하여 참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위닉스 관계자는 이번 블루투스 스피커 탑재 공기청정기 출시를 시작으로 점차 유럽시장에서 자사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가전시장에서 널리 사랑 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닉스는 현재 유럽 내 25개국에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주요 3개국 신규 유통 공급처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고, 폴란드, 네덜라드, 스칸디나비아 시장 개척을 목표로 신규 모델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유럽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닦고 내년은 유럽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위닉스에 대해 2017년 공기청정기 매출 증가와 가습기 재고 소진으로 영업이익 급증을 전망했다.
위닉스는 국내 제습기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뽀송'과 공기청정기를 제조한다. 올해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대비 148% 증가한 857억원으로 예상된다.
2분기 누적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연간 사업목표인 2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추정했다. 매출 급성장은 미세먼지 급증에 따른 공기청정기 시장 성장과 신제품(대용량, 프리미엄) 효과 덕분이다.
제습기 '뽀송'도 2017년 10% 이상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신제품 출시와 경쟁사의 시장 퇴출, 재고 소진 완료로 이익증대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올해 위닉스의 영업이익은 195억원으로 전년대비 681% 증가가 예상되고 매출액은 43% 늘어난 3044억원으로 전망된다. 2분기에도 공기청정기 판매호조로 매출액이 20% 이상 증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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