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우스, 전방업체 증설 수혜 및 신규 고객사 확보로 외형 성장 기대

Atomseoki 2018. 7. 4. 07:36
반응형

제우스(079370)는 반도체 식각 및 세정 장비와 평판디스플레이(FPD) 제조 장비 공급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다. 전방업체 증설 수혜와 신규 고객사 확보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올해 반도체 장비 부문 매출액은 2025억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54.6% 늘어날 것으로 봤다. 신규 고객사 확보로 400억원의 추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중국 칩메이커와의 장비 납품 계약이 연내 가시적 성과가 기대되는 만큼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분석했다.


디스플레이 부문 실적은 중국향 물량 증가로 22.1% 늘어난 1114억으로 추정했다. 또 지난해 순이익에 악영향을 미쳤던 외화 환산 손실(약 70억원)은 올해 긍정적인 환율 흐름으로 전체 환손실 발생 가능성이 매우 적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익률이 높은 반도체 장비 부문의 매출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전사 수익성이 향상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