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지니뮤직, 현재 가장 고성장 중인 음악 플랫폼 분석

Atomseoki 2018. 6. 1. 08:16
반응형

지니뮤직(043610)에 대해 현재 가장 고성장 중인 음악 플랫폼이라고 분석했다. 


지니뮤직은 KT와 LG유플러스를 계열사간 내부시장으로 보유하며 통신사 전용 프로모션을 통해 B2B(기업간거래) 가입자를 늘리는 중이며, B2B 음원매출도 2017년 408억원을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올해 B2B 음원매출은 LG유플러스향 매출 약 163억원 추가되며 545억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또 씨제이디지털뮤직 인수에 성공하게 된다면 30만~60만명인 엠넷 음원 가입자를 확보할 뿐 아니라, 콘텐츠 사업부의 매출액도 반등 가능하다.


올해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매출액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올해 B2C 매출액은 636억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며 B2B→B2C 가입자 전환, 자체 프로모션 상품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증가, 기가지니 등 고객 유입 채널의 다각화 등으로 80만명의 B2C가입자를 확보했다.


고성장 음원 플랫폼으로서 증가추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면 1위 사업자를 위협하는 2위 사업자로서 과거 카카오M 성장기의 가치가 적용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