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지엔씨에너지, 하반기 실적 성장세 강화

Atomseoki 2018. 7. 10. 07:56
반응형

지엔씨에너지(119850)에 대해 하반기에 접어들수록 실적 성장세가 강화될 것이란 의견을 제시했다. 


별도 기준으로도 2분기 실적은 3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비상발전기 부문의 실적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이는 상대적으로 단가 및 수익성이 높은 IDC 향 및 해외 플랜트향 수주증가가 기여도가 높다는 판단이라다.


올해 지엔씨에너지의 실적이 1분기에 연간 저점을 기록하고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개선세가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관측했다.


바이오가스 발전부문도 확장세로 현재 여수(300KW) 발전소가 시험운전 중에 있으며 7 월 중순부터 정상가동이 가능한 상황바이오가스 발전부문은 영업이익률이 30%가 넘는 고수익 사업일 뿐만 아니라 매출이 안정적인 발전사업으로써 운영하는 발전소 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실적 증가로 직결됨을 의미한다.


지난해 11월에 인수한 코텍엔지니어링도 실적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현재 수주 상황을 감안시 올해 매출액 300 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