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나아이, 코나카드 출시로 플랫폼 성장 동력 확보

Atomseoki 2018. 2. 13. 08:38
반응형

코나아이(052400)가 올해 신규 사업인 코나카드에서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하면서 제조업체에서 플랫폼업체로 변신할 전망이다.

코나아이는 신규사업으로 EMV(국제결제표준) 기반의 선불형 IC카드 플랫폼인 코나카드를 출시해 BC카드와 매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코나카드는 전국 IC카드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물카드외 다양한 모바일 결제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범용성을 확보했다.

코나아이가 직접 발행하는 B2C형 코나카드는 앱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등록된 은행계좌로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카드로 신용카드처럼 사용 가능하다. 코나아이는 결제대금의 1%를 수수료 매출로 인식한다.

코나아이는 차별화된 편의성을 바탕으로 국내 체크카드 결제 시장을 대체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위해 1분기부터 본격적으로 TV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선불카드 플랫폼을 제공하는 B2B 코나카드는 공급자 위주의 시장으로 유통 업체들이 도입하기 시작하고, 프로모션이 많아진다면 소비자들의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하나로유통, SPC와 제휴를 맺었으며 본격적인 보급이 시작되는 2분기 관련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IC카드 칩의 해외 매출이 감소하며 실적이 악화되어 주가가 하락했으나 국내 수주 확대로 본업 매출 감소는 마무리 된 것으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