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온시스템, 2분기 실적 부진하나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

Atomseoki 2018. 7. 10. 08:21
반응형

한온시스템(018880)에 대해 2분기 실적이 부진하겠으나 하반기에는 개선될 전망이다.


한온시스템의 2분기 매출액은 1조4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하겠으나 영업이익 은 970억원으로 5.9% 감소할 전망이며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은 현대기아차의 중국 시장 판매 부진다.


지난해 4분기 가동을 시작한 한온시스템 충칭 법인의 경우, 현대차 5공장의 낮은 가동률로 인해 적자를 지속했다. 미중 무역 마찰로 주요 고객사인 포드의 중국 내 판매가 감소한 점도 실적에 부정적으로 작용했으며, 현대차의 북미 싼타페 모델 체인지로 인해 일시적 납품 공백도 발생했다.


최근 주가 급락으로 2분기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는 주가에 선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 하반기 실적 개선과 신규 수주 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제 하반기 친환경차 신규 수주 모멘텀이 기대된다. 주요국의 자동차 환경규제 강화로 글로벌 OEM의 친환경차 라인업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중국 NEV 규제 도입으로 내년을 기점으로 전기차 현지 생산 체제를 갖춰야 하기 때문에, 친환경차용 공조 시스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한온시스템의 신규 수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