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화학, 본업 석유화학 실적 뚜렷한 개선

Atomseoki 2018. 7. 10. 08:18
반응형

LG화학(051910)에 대해 본업인 석유화학이 미·중 무역분쟁의 불확실성 해소와 위안화 약세 완화 등 영향으로 점진적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미국 PE증설을 제외하면 공급이 제한적이기에 높은 이익을 지속할 것중대형 배터리는 메탈가격 연동 수주를 늘려가며 수익성을 확보와 수주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 중다. 이에 따라 하반기 중 중대형전지의 손익분기점 달성이 가능해진 만큼 중장기 성장성 역시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6943억원(전년대비 5% 감소)으로 시장 예상치(7022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석유화학·전지는 뚜렷한 개선을 나타냈으나 정보전자·팜한농은 전분기 대비 부진한 실적을 예상했다.


석유화학 영업이익은 7127억원으로 추정했다. 저가납사 투입과 환율의 부정적 효과가 점진적으로 제거된 영향전지는 ESS물량 증가와 원형전지 증설 물량 온기반영, 자동전지 매출 성장과 적자폭 축소 등으로 영업이익 110억원으로 증익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정보전자는 패널 가격하락과 물량감소로 적자폭이 확대되며, 팜한농은 성수기 효과 제거로 이익 축소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